본문바로가기

케이휘슬은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제보 시스템입니다.

본 서비스의 관리 주체는 국내 최초 윤리 경영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입니다. SM 그룹 어디에서도 관리하지 않습니다.

제보 이용안내

SM 임직원은 신뢰·창의·혁신을 바탕으로 건설, 해운, 서비스, 제조 부문에서 감동 경영과 상생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존중받는 기업의 일원으로 고객만족, 주주가치 극대화, 임직원 만족을 추구하고 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SM그룹은 건전한 윤리적 규율 안에서 경영성공을 추구합니다.

제보운영방침
우리의 제보 시스템은 임직원 및 모든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부정행위 신고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임직원 및 모든 외부 이해관계자들은 정도경영실을 통한 제보뿐만 아니라 외부 제보 채널인 케이휘슬을 통해 제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케이휘슬을 통하여 제보되는 모든 데이터는 암호화하여 관리되며, 제3의 기관인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에서 제공합니다.
제보된 모든 내용은 SM그룹의 정도경영실의 관리하에 독립적으로 처리되며, 모든 제보자의 신분과 내용은 익명성이 보장됩니다.
제보유형
  • 내부비리 제보
  • 업무개선 제안
제보정책
제보자 보호 정책 제보자의 신분 및 비밀을 철저하게 보호합니다.
제출한 입증자료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보안을 준수합니다. 제보자의 신분을 알기 위한 탐문 행위 등을 철저하게 배제합니다.
제보자 불이익 조치 금지 제보자는 제보와 관련하여 어떠한 차별, 불이익 등을 받지 않습니다.
제보와 관련하여 불이익을 받았을 경우 이에 대한 원상회복 등의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포상정책 제보의 결과로 회사의 경영활동 및 부정행위 근절 등에 기여한 경우 내부 심의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최대 5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단, 제보 내용이 허위 사실이거나 수사기관, 언론 보도 등 다른 경로를 통해 이미 확인된 경우, 기타 심의위원회 결과 포상금 지급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포상금 지급에서 제외됩니다.
제보처리절차
  • 01제보접수 (케이휘슬) - 제보자는 제보 내용에 대한 증거(증거가 있는 경우) 및 사실관계를 육하원칙에 의거하여 실명 또는 익명으로 접수합니다.
  • 02담당자 접수 및
    조사진행 (SM그룹 정도경영실)
    - 담당자 접수 : 접수된 제보를 담당자가 접수 처리합니다. - 제보내용 검토 : 제보 내용을 확인하여 추가 필요한 부분을 보완 요청합니다. - 조사진행 :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조사 대상 및 범위에 따라 조사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조사완료 : 객관적인 근거 확보 및 조사를 통해 제보 내용의 사실 여부가 확인되면 제보 조사가 완료됩니다.
  • 03조사결과 확인 (케이휘슬) - 조사한 내용에 대해 처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처리결과 확인은 신고/질의 내용 확인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보방법
실명 또는 익명제보 제보자 정보 노출이 우려되시는 분은 익명 제보가 가능합니다.(단, 제보 내용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조사를 진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제보 방법 이메일 : eunsug.choi@smpservice.co.kr TEL : 02-2100-9132 FAX : 02-2100-9169 우편 또는 방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547, SM그룹 강남사옥 10층 정도경영실 주의사항 ※ 단순 민원, 아파트 하자관련, 대상/내용이 불명확한 경우 및 근거없는 비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처리 불가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자는 위 사항을 확인하시고, 근거 없이 타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을 신고하지 않으며 오로지 양심에 따라 본 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맨위로